DX Data School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1일차

Kim J 2023. 12. 21. 00:31

드디어 6개월 대. 장. 정 첫날이 시작됐다

아침에 나름 일찍 나온다고 나왔는데... 겨울왕국

띠용... 버스 타고 한 정거장 가야 하는데

눈 내린 거 보자마자 이거 늦겠는데?라는 불길한 예감 역시는 역시나 역시 대 지 각ㅋㅋㅋㅋㅋㅋ

 

이왕 지각한 거 느긋하게 커피까지 한 잔 사서 가는 여유를 시전하고 도착했다..!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은 고용노동부 주최로 이루어지는 수업이라서 HRD-Net에서 수강신청을 하고 출석체크를 해야 한다 지각 3번 하면 결석 1번인데 벌써 한번 까먹었다 ㅎㅎㅎㅎㅎㄹ

(그래도 아직 두 발 남았다...)

 

아무튼~ 사전에 수강신청을 했는데, 추가 합격이라 그런지 아직 고용센터에서 승인(?)을 안해줬다..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러한 사진을 찍어서 오늘 출석을 했다는 걸 증명해야 한다

강의실 들어오자마자 출석하려고 했는데 아직 승인 안됐단 걸 그때 알고,, 모두가 보는 앞에서 수치플 제대로 당한 하루다 핳핳핳...

(그래도 이 사진 찍어준 친구랑 옆자리 앉아서 나름 친해졌다 ㅎ 물론,, 수업 끝나고 집 갈 때도 큐알로 출석 인증해야 하는데,,, 사진 또 찍은 건 안 비밀)

 

지각했지만 다행히(?) 첫날이라서 노트북을 나눠주고~ 대부분이 정신교육(???????) 뭐 그런 이론적인 부분의 교육을 해서 막 언어를 사용하거나 진도가 쭉쭉 나가거나 그런 시간은 아니었다..!!

 

그리고 노트북...!! 도 받았다~~

교육기간 중 제공으로 교육이 끝나면 반납은 해야 한다! 그리고 약간은...? 수치스러운 이름표를 똭!!

붙여야 하는데 이건 사진 안 찍었다 ㅎ_ㅎ

(뭐 아까 찍은 출석 인증샷보단 덜 수치스럽다)

저 옆에 보이는 볼펜과 샤프 세트도 주는거당

(위 사진에서 이상한 점 찾았나요..?)

띠용? 난 당연히 LG 그램이 제공될 줄 알았다

LG 헬로비전이니까...? 궁금한 건 좀 못 참는 성격이라 ‘노트북은 왜 LG 안 주고 삼성으로 주나요?’라고 질문했다 ㅋㅋㅋㅋㅋㅋ 뭐 나름 이유가 있겠지

 

책도 두 권 받았는데, 이건 이제 내일부터 교육할 때 사용하니까 내일 사진 찍어야겠담

(사실 찍어야지 하고 까먹었다)

 

첫날이라 커피도 사주고 점심시간도 두 시간이나 주시고 자기소개도 하니 이제 동기들 얼굴이 눈에 익었다. 역시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은 없더라ㅎㅎㅎㅎㅎㅎ

나이가 뭐 중요한가 배움에 나이는 없다.

 

그리고 나이 얘기 안 했을 때 어리게 봐 주신 분들

어리게 봐줘서 고맙읍니다...

이 할애비가 앞으로도 잘 부탁합미다...

 

그리고 오티 때 사진을 너무너무 많이 찍길래 혹시나 기사 뜨려나..? 했는데 무려 10개가 넘는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뿌렸나 보다 기사도 와장창 나오니 진짜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같다~

라는 기분이 잔뜩 드는 하루였다.

 

그리고 마치고 집 오는데 퇴근시간 서초역 역시 쉽지 않더라 앞으로 6개월 ....... 그래 파이팅

1일차는 이렇게 마무리!

 

#dxdataschool #LG헬로비전 #LG #개발자 #빅데이터 #데이터분석 #부트캠프 #AI #DX #비전공자 #성장기 #김제이

 

'DX Data Sch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 만들기  (1) 2024.01.30
HTML  (1) 2024.01.30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2일차  (1) 2023.12.26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최종 합격 & OT  (1) 2023.12.20
[경] 블로그 오픈 [축]  (1) 2023.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