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Data School

홈페이지 만들기

Kim J 2024. 1. 30. 09:27

블로그 요즘 아주 뜸~ 했슴둥

사실 써야지 써야지 하고 미루고 미루다 보니 이렇게 됐다ㅋㅋㅋㅋㅋ 여기서 더 미룬다면,,

수료할 때 쓰지 않을까...? 싶어서 급하게 써본다.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커리큘럼을 찾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일정이 아주 타이트하다

한순간 놓치면 낙동강 오리알이 될 거 같다..

(물론 비전공자 한정)

엊그제는 몸이 엄청 엄청 안 좋았다.

그치만 낙동강 오리알이 되어 이도 저도 아닌 쓸쓸한 나의 모습을 생각하며 몸을 질질 끌고 출석했다!(결국 병원 가서 수액 맞고 왔다 핳핳핳)

벌써 서초에 있는 교육장으로 다닌 지 3주가 다 됐다. 이제 나름 적응도 됐고 동기들 얼굴도 눈에 익고 이름도 거의 다 외웠당. 똑똑이들이 너무 많아서 하루하루 배우는게 많고 뚱쌤 너무 귀엽다.

아무튼, 2주 차를 지내며 HTML 마무리를 했다.

(열심히 알려주셨지만, 내 기준은 찍먹이 되어버린걸,, 이건 날 탓해,,,,)

그러면서 포트폴리오로 쓸 홈페이지도 개설했다.

난 진짜 뭘 하면서 지냈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동기들은 프로젝트며 뭐 뭐 많이들 했던데 난 뭐 쓸 게 없었지만 그래도 열심히 뽁작뽁작 만들어 봤다.

링크는 요기,,, 소심하게 두고 갑니다,,,

http://dxjh.dothome.co.kr/

(증명사진 눈갱주의,,, 제이야,,, 17년이 왜 지금보다 늙어 보이니,,, 오히려 다행인 거니,,, 어쩌란 말이니)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HTML을 만들어야 하고 CSS도 만들어야 한다. (내부 스타일로 해도 되는데 CSS도 배웠으니 써먹는거여~! 사실 막 잘 하지도 못해도 그냥 씀)

그리고 닷홈이라는 곳에서 무료 호스팅 링크를 신청해 나만의 도메인을 얻으면 된다!

닷홈 : http://www.dothome.co.kr

이웃이신 야채님 사진을 그냥 퍼 왔습니다. 혹시나 이 글을 야채님이 보신다면 야채님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세요. 감사룽

그리고 도메인에 내가 만든 HTML을 연동해야 하는데, 여기서 또 다른 과정이 필요하다.

수업에선 파일 질라(FileZilla)를 사용했다.

(이웃이신 야채님의 파일 질라 사진도 퍼 오려고 했으나 착한 제이의 양심의 가책으로 인해 퍼 오지 않음)

사용법은,,, 준비 못 했으나 다음부터 잘 준비 해올게요.... 네이버 검색하면 잘 나와요

(나란 놈 블로그를 쓸 준비조차 안됐나 보다, 분발해)

영차영차 지지고 볶아 파일 질라 로그인을 하고!

여기서가 중요하다.

1. 내가 만든 html 파일을 index.html로 이름을 바꿔서 파일 질라 서버에 업로드해 준다.

2. 이때, 내 css 파일과 홈페이지에 등록한 사진들이 있다면 같이 업로드해줘야 한다!

3. 홈페이지를 조금이라도 수정하게 된다면 바로바로 새로운 html, css, 이미지 파일들을 같이 재업로드해줘야 한다!

4. 끝으로, 내 화면에서 잘 보이더라도! 지인들에게 잘 열리는지 확인을 부탁한다!

본인인증을 마치고 나서야 들어가준 친구놈

(부탁하기 전에, 평소에 친구들에게 잘 하자 ㅎ ㅠ )

이렇게 나의 2주 차가 마무리됐다.

지금은 파이썬을 배우는 중이다, 사실 파이썬은 나 같은 아재들은 스타크래프트에서 아주 많이 했던 맵 이름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그거밖에 생각이 안 났는데 이젠. py로 끝나는 파일이 먼저 떠오른다

해야 될게 너무 많고 배워야 할 게 한참이다.

오래 앉아 있어야 해서 쪼금 힘들긴 해도 재밌당!

힘내라 김제이~ 힘내라 대한민국~

오늘의 블로그 끝 ! 안녕~~!

 

'DX Data Sch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DDL, DML, DCL, DQL, TCL 개념과 종류  (0) 2024.01.30
1~4주차 복습  (0) 2024.01.30
HTML  (1) 2024.01.30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2일차  (1) 2023.12.26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1일차  (1) 2023.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