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Data School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2일차

Kim J 2023. 12. 26. 18:47

오늘은 2일차다!

어제, 수치스러운 출석 인증샷을 남기기 싫어서

고용센터에 수강신청 관련 문의해보았다.

 

문의 결과는 아래에 자세히 적어 놓으니 혹시나!!

기타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사람이라면 꼭 인지하고 있으시면 되겠다~!

 

우선 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신청을 해 둔 상태로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에 지원을 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수급 결정이 나기 전에 서류 합격을 하였고, 수급 결정이 난 직후 최종 합격을 하여 수강신청을 진행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던 것이다.

만약 본인이 그냥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경우, 해당 교육기관의 승인만 있다면 바로 수강이 가능하다.

 

하지만, 벗, but!!!!

나와 같은 케이스로 국민취업지원제도 + 국비지원 과정의 수강을 원할 경우, 국민취업지원제도를 관할하는 고용센터의 승인을 거쳐 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 과정을 몰랐던 나,, 반성해,,,,

 

아무튼 거기다 + 나는 관악고용센터에 신청이 된 상태였는데 교육받는 곳이 서초구라서 서초고용센터로 이관까지 신청해야 한다 ㅎㅎㅎㅎㅎ

다사다난한 하루다, 아무튼 이렇게 저렇게 해서

승인도 받고 이관신청까지 마무리,,,!!!

 

혹여나 3기, 또는 다른 교육 지원하실 예정이면 꼭 참고하세요!!!

 

지금까지의 글을 읽다 보면 블로그 주인장의 일기장 같다고 느낄 수 있을 수도(?) 배운 거 좀 올려라~!!! 하겠지만 복습 차원에서 1주 차 2주 차 쭉쭉쭉 한 주 한 주 마무리하며 내가 배운 것을 따로 정리할 예정이니,,,, 뭐 배우는지 궁금한 분은 그 게시글만 보셔도 된다!

 

오늘은 교재로 수업받았는데....

(니 어제 책 사진 찍는다메,,, 뭐 했노 제이야,,,,)

그래서 교재사진이 음슴 ㅎ

개발자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에 대해 간단히 이론수업이 진행되었다.

무엇을 배웠는지는 아래 링크를 누르면 된다..!

( 곧 링크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그 자리임 )

 

수업 마치고, 숙제 및 자습할 사람들끼리 좀 더 있다가 가기로 했다.

(불타는 학구열 🔥🔥🔥🔥 6개월 유지해보자)

 

그렇게 각자 할 거 하면서 나는 코딩의 코자도 모르는 완전 아가 아가 백도화지 였기 때문에

백준 코딩(?) 그걸 도전했다. 옆에서 동기가 적극적으로 도와줬다 ㅎㅎㅎㄹㅎㅎ

(나란 사람,, 인복 너무 좋자냐,,, 너무 고마웠다)

 

드디어 개발의 첫 걸음마인

print('Hello World!')

나도 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기본 중의 기본인 공부만 했지만 너무 재밌고 흥미 있었다. 옆에서 잘 알려준 동생이자 동기이자 선배님 너무나도 고맙다 앞으로 커피를 받치며 열심히 배워야지,,

 

그러고 자습 모임 멤버들과 저녁을 먹으면서 간술

간술은 이차까지 이어졌고 각자의 환경과 미래에 대해 많은 얘기를 나눴다.

똑똑하고 대단한 동기들과 같은 수업을 들을 수 있음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꼈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이었다!

 

그러고 집 왔는데,,,

현관문이 얼어서 안 열렸다... ♥𝖘𝖎𝖇X𝖑

(이쁘게 쓰면 욕 아니다)

민폐지만 진짜 방법을 못 찾아서 119에 전화도 했다(너무 죄송했지만 열쇠방 콜센터 번호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불철주야 고생이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소방청 👏🏻👏🏻)

 
 
 
결국에는 라이터 사 와서 열심히 녹이니 문이 열렸다...후하후하...
 

그리고 들어와서 블로그를 쓰며 하루를 마감한다.

내일도 화이팅 해야짐 ㅎㅎㅎ 룰루~

(집주인님께도 이러한 상황을 전했다.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비전공자 #성장기 #DX #AI #빅데이터 #개발자 #김제이 #LG #LG헬로비전 #dxdataschool #2기

#부트캠프 #데이터분석

 

 

 

'DX Data Sch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 만들기  (1) 2024.01.30
HTML  (1) 2024.01.30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1일차  (1) 2023.12.21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최종 합격 & OT  (1) 2023.12.20
[경] 블로그 오픈 [축]  (1) 2023.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