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 Data School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최종 합격 & OT

Kim J 2023. 12. 20. 15:22

내 새로운 커리어 성장의 첫 출발지가 결정됐다~!

예에에ㅔ에ㅔㅔㅔㅔㅔㅔ

 

그곳은 바로...!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

 

DX가 뭐냐면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의 약자로 직역하면 디지털 전환을 뜻하고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플랫폼 구축을 통해 기존 전통적인 운영방식에서 혁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거이거,,, 내가 완전 배우고 싶던거자냐~~~)

 

아무튼! 아래 모집공고를 보고 고민 1도 안 하고 지원했다 (진짜 나는 자신감&추진력 빼면 시체다)

여기 지원하면서 알게 됐는데, 이런 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생각보다 너무너무 많다! 그리고 생생한 후기들도 많으니 직접 검색해 보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근데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후기는 거의 없었다 ㅎ.. 아직 1기가 수료하지 않아서 그런가 보다. 내가 후기&정보 생생하게 다 알려줘야징)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서류 발표가 됐는데

 

짜라잔,,, 서류전형 합격했다고 문자가 왔다!

 

영업으로 키운 말빨(?)로 면접은 뭐 쉽게 다녀와야지 하고 준비 1도 안 하고 갔다가 진짜 멘탈까지 탈탈 털리고 다 부서지고 왔다 ㅎㅎㅎ,,,

 

최종 발표는 역시는 역시나 탈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 혹시나? 했던 내가 바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체념하고 있던 중, 추가 합격 전화를 받았다.

(합격하고 안 오신 분, 기회 제공 고맙습니다.)

 

 

 

이렇게 메일도 받고 뭐 서류도 낼 거 내고

드디어 오늘! 다녀왔다 오티..!

 

 

기업 소개부터 스튜디오 견학(사진 찍고 싶었는데 눈치 보였다 ㅎ), 교육과정 안내, DX 데이터 비전 특강 등등 진짜 오랜만에 설레고 가슴 뛰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중간에 비전공자 손들라고 해서 들었더니 진짜 열심히 독하게 해야 한다고 겁주셨는데,,

‘뭐 그까짓 것 내가 보여드립니다 기대하쇼’ 라고 생각했지만 살짝 쫄았다 ㅎ)

 

그리고 교육용 교재 및 노트북도 무상 제공해 준다.

노트북이 낡아서 새로 하나 사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던 백수의 입장에선 아주아주 좋은소식ㅎㅎㅎㅎ역시 대기업.... 외쳐! 갓 엘지

(노트북 아마 교육 끝나면 반납해야겠지..?)

 

 
 

 

그리고 OT하던 곳 옆 라운지 작명 센스 미쳤다

컨셉도 숲으로 아주 찰떡으로 꾸며놨고 커피 머신도 있다. (한 잔 먹었는데 맛도링,,,)

 

이렇게 오티 끝! 내일부터 진짜 교육 시작이라구~

동기들 평균연령 너무 아가아가 하던데,,,

이거 친해지려면 나이를 속여야하나,,,,, ㅋㅋㅋㅋㅋ

늙은이는 오늘도 슬프다 ㅎ_ㅎ

 

#비전공자 #성장기 #DX #AI #빅데이터 #개발자 #김제이 #LG #LG헬로비전 #dxdataschool #2기

#부트캠프 #데이터분석

'DX Data Sch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 만들기  (1) 2024.01.30
HTML  (1) 2024.01.30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2일차  (1) 2023.12.26
[LG 헬로비전 DX Data School 2기] 1일차  (1) 2023.12.21
[경] 블로그 오픈 [축]  (1) 2023.12.20